가이드후기

가이드후기

제목 베스트 가이드 장호웅을 만난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가이드이름 장호웅 작성일 2018-11-20

218년 11월 미동부 캐나다 상품을 이용하신 고객의 칭찬글입니다.

베스트 가이드 장호웅을 만난 것은 이번 여행에 최대의 행운이었습니다. 패키지 여행은 동반자를 누구를 만나느냐가 최고의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여행자를 안내해주는 가이드를 누구를 만나느냐가 그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는 상황입니다. 저와 아내는 한번도 가보지 않은 미국이라는 곳으로 장장 14시간 30분 정도 비행기를 타고 뉴욕 존에프케네디 공항에 도착을 하여 패키지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과연 동반여행자는 누가 있을 것이며 우리를 인솔할 가이드는 누구일까 하는 궁금증도 있었고 여행 내내 즐거움이 있었으면 하는 기대가 높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여행에 우리를 인솔한 가이드 장호웅! 그를 처음 만났을 때 이번 여행은 즐거운 여행이 될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장호웅 가이드가 우리에게 한 첫 말은 안전한 여행을 최선으로 하고 타여행사에 비해 더 많은 곳을 안내해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여행 내내 처음에 했던 약속을 지켜 나갔습니다. 우선 대형버스로 이동을 하면서 아주 안전하게 우리를 인솔해 주었습니다. 우리와 다른 여행사는 버스고장으로 환차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것을 목격했으며 이에 장호웅 가이드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이 쌓여갔습니다. 그 후 장호웅 가이드는 매번 여행지 마다 상식을 뛰어 넘는 아주 자세한 설명으로 처음 접하는 그곳 여행지의 역사와 의미 등을 잘 이해 할 수 있도록 해 도움을 주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가이들를 잘 만나는 것이 여행의 반 이상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저희 가족으로서는 너무나도 큰 행운이였습니다.

장호웅 가이드는 여행객 모두를 위해 새벽부터 호텔에 짐을 풀고 할 때까지 모든 문제에 대해 척척 해결하는 만능 해결사였습니다. 여행객 중 나이가 많이 드신 어르신들 중 한 분이 휴대폰을 분실하였으나 장호웅 가이드는 이리저리 연락을 해서 그 휴대폰을 찾아주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나이드신 동반 여행객이 위치를 찾지 못했을 때도 이리 뛰고 저리 뛰면서 그분을 찾아오는 민첩함을 보였습니다. 다른 한 가족이 짐을 잃어버렸는데 그 짐 역시 다음 여행지에서 찾아 오는 그런 발군의 능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행객 모두는 장호웅 가이드의 능력과 노력에 감사의 박수를 치고 감사함을 전달했습니다. 장호웅 그는 진정한 프로가이드였습니다. 또한 여행을 마치고 귀국하는 공항까지 배웅을 와서 귀국 비행기가 만석인 관계로 가족이 떨어져서 가야 하는 상황에서 항공사 측에 건의하여 동반 좌석을 배정받게 해주었습니다. 이는 15시간 동안 비행기를 타야 하는 상황에서 가족과 함께 타고하는 즐거움을 주었던 것입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여행은 동반자를 누구를 만나느냐 또한 인솔가이드를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즐거움이 배가 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장호웅 가이드를 다시 만나 여행을 할 수 있다면 그 여행은 최고의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장호웅 가이드를 추천합니다.
또한 이런 가이드가 직원으로 있는 곳은 최고의 여행사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끝으로 회사 대표님, 장호웅 가이드를 많이 칭찬해 주세요. 장호웅 가이드 님께 이번 여행을 한 가족 모두를 대표하여 마음속 깊이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강*덕 올림